본문 바로가기

정보

그린카 조기반납과 휴차료 간단하게 조회하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다양한 생활정보를 전달하는 - 슈트남 - 입니다. 최근 본인 소유의 차량이 없더라도 일상생활에 크게 불편함을 못 느끼는 시대인 거 같습니다. 매월 부담되는 비용을 부담하며 본인 소유의 차량을 가지고 있지 않더라도 카 셰어링 이 많이 발달해 내가 필요한 만큼 합리적인 대여 비용을 지불하고 다양한 차종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대표적인 카셰어링은 그린카가 있습니다. 그린카를 사용하다 보면 조기 반납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 대여 비용이 어떻게 되는지와 만약 운전 중 사고가난면 휴차료는 어떻게 되는지 매우 궁금하신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그린카 조기 반납과 휴차료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린카? 카셰어링이란?

최근 한번쯤 듣는 단어인 공유경제 시스템중 하나인 카셰어링은 자동차를 빌려 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일반 렌터카 와 달리 지정된 보관소에 있으며 필요한 시간 단위로 필요한 만큼 사용하고 내가 원하는 차종을 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렌트카와의 차이점

렌터카와 카셰어링은 매우 비슷한 합니다. 하지만 차이점 또한 분명한데요 렌터카의 경우 본인이 운행 중 연료가 부족할 경우 차량을 렌트 한 사람이 직접 연료를 채우지만 카셰어링의 경우 차량에 준비되어 있는 주유카드로 주유비를 결제한다. 따라서 소비자는 대여한 금액만 내면 된다는 점이다.

 

그린카 - 사진출처 그린카홈페이지

그린카 대여시간보다 조기반납하면 대여금액이 줄어드나?

그린카를 대여한 시간보다 일찍 반납을 한다고 해서 기존에 대여한 금액이 줄어들진 않습니다. 그렇다면 조기 반납을 불가피하게 할 경우 내손 해가 아닌가?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린카는 조기 반납에 대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그린카 홈페이지

카셰어링 대여중 사고 나면 휴차료는 얼마?

항상 안전운전을 해야 되지만 사람 미래가 어떻게 사고가 발생할지 모르기 때문에 카셰어링을 처음 하시는 분들이라면 사고 났을 때와 사고 난 뒤 휴차료에 대해 많이 궁금해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통해 대여한 차량의 일일 휴차료를 간단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휴차료란? - 차량의 사고 발생 후 차량 수리기간 동안의 영업손실 비용입니다.

 

사진출처 - 그린카 홈페이지
사진출처 - 그린카 홈페이지

사진출처 - 그린카 홈페이지
사진출처 - 그린카홈페이지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