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는 - 슈트남 - 입니다. 많은 분들이 출퇴근하면서 이용하는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린적 있으신가요 ? 저는 약1년전쯤 지갑을 지하철에 두고내려서 잃어버렸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예전처럼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렸다고 포기하는 것이아니라 잃어버린 물건을 다시 찾을 수 있다는걸 아시나요 ? 지하철 분실물센터, 경찰 유실물 통합포털등을 활용한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찾을 수 있는데요 그럼 찾는 방법에 대해 확실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철에서 물건잃어버렸을 때 찾는방법
많은 사람이 이용하는 만큼 지하철에서는 다양한 사건 사고가 생깁니다. 우리가 가장흔하게 격을수 있는 사고는 지하철에서 물건을 잃어버리는 건데요. 수도권 지하철은 각호선별로 각기 다른 회사에서 지하철을 운영하기 때문에 분실물(유실물)센터도 재각각이였으며 찾는 것도 많이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잃어버린물건을 LOST112를 통해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경찰철 유실물 포털 바로가기 - www.lost112.go.kr/
경찰청 유실물 종합관리시스템
www.lost112.go.kr
① LOST112 어플 및 홈페이지를 접속해주세요.
② 주인을 찾아요!(습득물)을 들어가 내가 잃어버린물건의 기본 정보를 검색합니다.
③ 내가 잃어버린 물건이 LOST112에 올라와있다면 지도로 보관위치 찾기를 이용해 보관위치로 방문해서 찾으면됩니다.
지하철 분실물 빨리 찾는 팁
지하철에서 물건을 놓고 내렸을때나, 흘렸을때 빨리 찾는 팁이 있습니다. 다른사람이 주웠더라도 CCTV를 이용해 주운사람을 찾을 수도 있는데요. 그럼 분실물 빨리 찾는 팁에대해 알아보록 하겠습니다.
① 승차·하차 시간 확인
지하철에서 물건을 두고 내렸을 때 빠르게 찾기 위해서는 승차·하차 시간을 알고계시는게 큰도움이 됩니다. 어디서 어디로 가는 방향의 지하철에서 몇시에 승차및 하차를 했다고 설명을 해야 역무원 분들이 확실하게 일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② 내린 위치 확인
내가 물건을 두고 내린 지하철 차량의 위치를 확인해야 됩니다. 승차나 하차할때 바닥에 3-1 이런식으로 적혀있는 위치를 꼭 기억해주세요.
③ 가까운 역무실에 분실물 신고하기
내린 위치와 승하차 시간을 정확하게 역무원에게 말씀해드리면 다음역의 역무원이 좀더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물건을 잃어버렸거나, 지하철내에서 문제가 발생했을 때 전화를 통해 신고및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수도권은 각호선별로 고객센터가 따로 존재했지만 현제는 고객센터가 모든 호선 하나로 통합되었습니다. 또한 전화뿐만 아니라 문자로도 신고및 상담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지하철에서 전화신고를 하지 못하는 상황에서도 간편하게 신고및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변경전
1호선 2호선 3호선 4호선 ( 1577-1234)
5호선 6호선 7호선 8호선 (1577-5678)
변경후
분실물센터 · 서비스센터 전화번호 → 1577 - 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