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기상청 / 어플 사용 방법
노르웨이 기상청을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이유는 인터넷 커뮤니티와 SNS를 통해 노르웨이 기상청이 우리나라 기상청보다 정확도가 높다는 글들이 올라오면서부터였습니다. 이런 경험담들이 나오면서 신조어가 생겨났는데요 신조어는 기상 망명족으로 기상 망명족 사이에서 정확도가 높다고 평가되는 어플과 사이트는 노르웨이 기상청(YR어플), 미국 아큐웨더, 체코의 윈디 등입니다.
위 사진은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의 사진입니다. 기본적으로 국내 기상청이 아니기 때문에 한글로 되어있지 않아 불편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구글 크롬 접속 시 오른쪽 위 별 옆에 박스를 클릭하게 되면 한글로 번역이 가능합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 한글 번역 방법
위에 말씀드린 거와 같이 구글 크롬을 이용하고 있다면 오른쪽 상단을 클릭하여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구글 번역기를 이용하여 한글 번역을 하는 방법이 있어 설명드리겠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 주소를 복사 후 구글 번역기에 붙여 넣기를 하게 되면 위에 사진처럼 아래 파란색 바로가기 창이 나옵니다 바로가기 창을 클릭하면 번역이 된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 YR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사용방법
기상 망명족 사이에서 정확성이 높다고 알려진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과 체코 기상청 어플 윈디(Windy) 미국 기상청 어플 아큐웨더(AccuWeather)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어플로 간단히 다운로드 후 사용하실 수 있는 습니다.
위 어플 들은 우리나라 날씨 어플들처럼 위젯으로 사용도 가능합니다.
노르웨이 기상청 홈페이지 - https://www.yr.no/place/South_Korea/
마치며
예전부터 오보청, 구라청 등의 불명예스러운 별명이 붙은 우리나라 기상청을 믿지 못해 생겨난 기상 망명족 사이에서 정확도가 높다고 알려진 노르웨이 기상청 Yr과 체코의 윈디(Windy)등에 대해 빠르고 간단한 게 알아봤습니다. 전 세계적인 장마로 인해 홍수피해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게 모두의 노력과 관심이 필요한 시기이며 우리나라 기상청은 불명예스러운 별명을 지우기 위해서라도 앞으로는 더욱 분발해야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상 정보를 빠르고 쉽게 전달해드리는 - 슈트남 - 이었습니다.